성남 문화예술 이야기

단군성조연합회(회장 이경식) ‘2022 정기총회 및 시상식’ , 개그맨 겸 가수 김종하 등 축하공연도 성료^^

성남사랑방 2022. 12. 18. 19:30

1995년 창립이후 27년간 전통문화 사업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군성조연합회(회장 이경식) 주최, ‘2022 정기총회 및 유공회원에 대한 시상식’이 12.18일 성남동 소재 단군성조연합회 사무국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2년도 주요사업인 ‘제9회 성남시민을 위한 굿 한마당축제’, ‘단기4355년 개천절 단군제 및 도당굿 문화축제’와 협력사업인 ‘2022 새해 천제봉행’, ‘경기도당굿 축제 등 주요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어 2022년도 유공회원 시상에는 정정순, 김여진 회원이 신상진 성남시장 표창, 이성심, 박윤란, 노순자, 박창덕, 지옥경, 윤미숙 회원이 김대진 성남문화원장 표창, 황귀순, 홍정희 회원이 김태년 국회의원 표창, 조민경, 이세영 회원이 운영찬 국회의원 표창, 박순자 회원은 김병욱 국회의원 표창이 수여됐으며, 심선영 소리친구회 대표가 이경식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 자리에는, 윤영찬 국회의원은 직접 참석해 표창을 수여했으며, (사)배호를 기념하는 전국모임 중앙회 경기동서지부 천복수 회장, 심선영 소리친구회 대표, 국가지정 무형문화재 제98호 경기도당굿 오진수 전승교육사, 김정진 성남문화원 사무국장 등 이 함께 했다.

축하공연으로, 개그맨 겸 가수 김종하, 가수김다희, 이세용, 소리친구회가 ‘한량무’, ‘민요’ 축하공연과  회원 친교의 밤 행사로 진행됐다.

이경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2년 임인년 한 해 동안 단군성조연합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시업에 전력해 왔다”며, 본회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과 최소 회원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밝아오는 2023 계묘년 새해에도 회원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단군성조연합회 #성남시
#성남 #단군 #경기도당굿
#이경식 #김종하 #개그맨김종하
#아싸아리랑 #성남문화원 #김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