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문화예술 이야기

단군성조연합회, 2023 계묘년 정월 대보름 행사 성료^^

성남사랑방 2023. 2. 5. 11:02

이경식 단군성조연합회장은 2023년도 계묘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과 함께 다채로운 민속행사에 함께 했다.

이 회장은,  2. 4(토) 오전 9시 30분에 판교 낙생초교 앞 500여년된 회화나무에서, 성남시의 발전과 시민가정의 행복을 건강을 기원하는 ‘고사’에 참여했다.

이 자리에는 김대진 원장, 최현백 시의원, 양흥식 농협성남시지부장, 이형복 성남농협 조합장, 정재영 판교낙생농협 조합장, 원주민이신 김문수 판교동 경로당 회장, 김영윤 前 널다리줄다기보존회장, 시청 한정선, 정은란 문화재보존 담당자 들이 함께했으며,

10시 30분부터 판교동 사무소 앞 운동장으로 이동하여, 판교쌍용거줄다리기 재연회에 신상진 성남시장, 박광순 성남시의의장,  김명수 분당구청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등 내빈들과 함께 축하공연, 개회식 ‘판교쌍용거줄다리기’ 재연회에 함께했다.

이어서, 성남시청 앞 광장으로 자리를 옮겨, 성남문화원 주최, 성남ㅅ;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에 단군성조연합회 주관으로 김옥자 회원외 2명이 시민 100여명에게  2023년도 게묘년 ‘신년 운세봐주기’ 행사를 진행에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단군성조연합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경식 회장께 감사의 인사를 나눴다.

#단군성조연합회 #이경식
#성남문화원  #성남시  #성남
#성남시정월대보름민속놀이
#판교쌍용거줄다리기
#성남문화재단
#성남예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