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문화예술 이야기

성남문화원, 제27회 강정일당상 수상자 강은옥 회장, 시상금 '전액 기부'

성남사랑방 2024. 10. 31. 10:13

 

 
▲ 강정일당상 수상자 강은옥 회장(좌측)과 김대진 원장(우측)이 시상금을 신상진 시장(가운데)에게 전달했다.

 

‘제27회 강정일당상’을 수상한 강은옥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 시상금 전액(300만 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남시에 기부했다.

 

수상자 강은옥 회장을 비롯한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과 성남문화원 김대진 원장과 사무국 직원 등은 29일 시장 집무실을 찾아 신상진 성남시장을 만나 ‘시상금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 기부금 전달식에는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와 성남문화원 직원 등이 함께했다.

 

강은옥 회장은 995년부터 성남시를 위해 많은 봉사를 하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발전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봉사를 펼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에도 앞장선 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23일 성남문화원이 선정·시상하는 제27회 강정일당 상을 받았다.

 

강 수상자는 그동안의 봉사 활동의 공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비롯해, 성남시 모범시민상, 경기도지사 표창, 안전행정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전달식에서 신상진 시장은 “성남시 향토 문화유산 제1호로 지정된 어진 인품과 덕을 갖춘 강정일당과 같이 복지 분야에서 성남 여성의 표상이 되어주신 강은옥 회장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성남문화원 #신상진성남시장 #성남 #성남시 #강정일당 #강정일당상 #성남소방서 #성남소방소의용소방대 #성남시영성단체협의회 #강은옥 #신상진 #김대진 #김도규의병장 #김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