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6

2024년 제30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시상식에서^^

4, 18일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는 '제30회#대한민국연예예술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이사장 석현)가 주최하고, 성남지회(지회장 홍정민)가 주관했다. ​ 이 자리에는 손용식 성남시 교육문화체육국장, 이경식 #성남시민포럼 상임대표, 임재국 #한국자유총연맹 성남시위원장 협의회장 임재국, 안전예방을 위해 홍진영 성남소방서장, 최미향 문화관광과장 등 많은 내빈들과 시민들이 참석했다. ​ 오늘 시상식은 아나운서 김종찬의 사회로, 국내 최고의 연예인들의 축하공연과함께 제30회 영예의 대상 수장자는 가수 태진아, ​ 지역연예예술발전 특별상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김선임, 이군수, 박주윤, 이영경 시의원들이 선정돼서 오늘 시상받았다. ​ #성남 #성남시 #성남문화..

문화예술 2024.04.18

성남문화원 ‘내 고장 성남 ’ 강연, ‘태평초교’ 시작으로 40개 학교에서 진행해...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이 특색사업으로 운영하는, #내고장성남 바로 알기 강연회가, 4. 12일 태평초교를 시작으로 11월말까지 관내 40개 학교에서 개최된다. ​ ‘내 고장 성남’ 바로 알기는, #성남문화원 문화해설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미래 성남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우리 시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며, 애향심 고취와 자긍심을 심어주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 김대진 원장은 태평초 첫 강연회 인사말에서 "많은 시민이 성남의 역사와 문화를 잘 모르고 계세요. 부모가 모르니까 자녀들은 더 모르겠죠. 문화원에서 학교를 방문해 직접 학생들에게 아름답고 자랑스러운 문화 역사를 소개시켜 드리고 있다.” 고 말했다. ​ 한편 성남문화원은 올해 #성남교육지원청의 사전 신청 안내를 통해 40개 학교가 선착순..

‘성남소방서 북카페’에서^^프로파일 성남사랑방 김정진 ・ 17분 전

#성남소방서’ (서장 홍진영)에서 , 김정진 #성남문화원 사무국장 정수진 #성남시립교향악단 사무국장, 조현기 #성남시립국악단 사무국장, 강은옥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장(전 여성의용소방대장)과 함께 했습니다. ​ 각종 재난 및 위험으로 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질 높은 소방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성남소방서 소방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많은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 오늘은 홍진영 서장 취임 후, 지난 3월 26일 중원도서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오픈한 북카페 '북적북적 마음책방 bookfire'에서 차한잔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 특히, 북카페에서 대화 나누던 인증사진을 촬영 후 5분여만에, 성남소방서의 역사를 소개한 종이 케이스에 담아..

성남소식 2024.04.18

김대진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 이임식장에서^^

김대진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이 지난 3월 12일부로 3년 임기를 마쳤고, 4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11대, 제12대 회장 이·취임식장에서 , 유인촌 문화관광체육부 장관으로부터 3년간 경기 문화진흥 공로로 31개 시군 문화원장, 문화가족 앞에서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 김 회장은 2021년 3월 제11대 경기도 문화원연합회장으로 추대 선출 취임해서, ‘일하고 싶은 경기도 31개 문화원 만들기’ 슬로건과 ‘하나된 경기도 시군 문화원 만들기’를 기치로 세우고, 38년간 20평 남짓한 공간에서 일하던 도 연합회 사무실을 경기도와 협의하여 약 85평 규모의 사무실과 회의실을 마련해 이전하여 도 연합회 기능 확대와 위상 정립에 힘을 모아주셨다. ​ 또한, 특정 시·군에 모여 1~2일간 대회를 펼쳐오던 경기..

한국문화원연합회 제32대 김대진 회장 취임식, 김정진 성남문화원 사무국장 기획, 사회로 성료^^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대진)는 4월 2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퇴계로 소재 남산골한옥마을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제32대 김대진 회장 취임식이 열렸다. 우리나라 지역 문화의 산실인 전국 지방문화원의 발전을 견인하는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지방문화원진흥법 제12조에 근거하여 1962년 설립된 법인으로 전국 16개 시도협의회와 232개 지방문화원의 연합체로 약 20여만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방문화원의 균형발전과 지방문화원 간의 상호협조 및 공동이익 증진을 위하여 지역 문화의 진흥을 위하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위탁하는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김대진 회장은 지난 2월 26일 제63차 정기총회에서 제32대 회장으로 선출되었고 임기는 2024년 3월 9일부터 3년이며, 새로운 임원과 부설기관, 위원회..